라이프로그


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목판화를 좋아한다면! - <쿠니요시의 고양이들> by mori

고양이가 그려진 일본 목판화책을 얼마 전에 크리스마스 카드와 함께 선물받았다. 일본의 그림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고양이가 그려졌다면 무조건 좋은데, 게다가 목판화라서 더욱 예쁜 책이다. <쿠니요시의 고양이들: 유키오에 종이책Cats by Kuniyoshi: Ukiyo-e Paper Book>.







우타가와 쿠니요시(Utagawa Kuniyoshi, 1797-1861)는 에도 시대의 후기를 대표하는 우끼요에 작가라고 한다. 우끼요에도 통상 풍속화를 목판화로 표현한 기법을 일컫는 것 같은데 일단 잘 모르겠지만 고양이가 너무 귀엽다 ㅠㅠㅠ 쿠니요시는 생전에도 고양이를 너무 좋아한 작가라고 하는데, 여기 실린 그림들을 보면 그럴 수밖에 없다는 게 느껴진다. 고양이를 너무 잘 알고 있고, 세세한 동작을 놓치지 않는 그림들.

책을 펼쳐보자마자 놀랐는데 작품을 고스란히 살린 양질의 종이에 프린트도 정교하게 되어있었다. 설명을 읽어보니, 마음에 드는 그림은 따로 떼내어 쓸 수 있게 만들었다고 했는데, 그래서 절취가 용이하게 만들었는지 중간에 낱장이 떨어져서 우오오오하면서 조심스레 다시 끼워넣었다. 나는 일단 일본어를 못하는데 이 책은 모든 게 영어로 같이 번역되어있어서 다행이었다. 물론 일본어로만 있어도 구하고 싶었을 테지만. 작가에 대한 설명부터해서 도판에 대한 설명까지 세세하게 영어로 번역되어있다.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 

여행짐을 싸고, 책을 아주 조금 정리하고나서 책상에 앉아 루시드 폴의 노래들을 들으며 이 책을 읽었다. 요즘 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책의 아주아주아주 일부 사진을 올려본다.








덧글

  • 따뜻한 허스키 2016/12/06 14:12 # 답글

    ㅎㅎ엔틱한게 영화 아가씨 생각도 나고...ㅎㅎ루시드폴 좋아하시면 Mot 는 어떠신가여??ㅎㅎㅎ좀 다크다크한데 매력있는 그룹이에요ㅎㅎ
  • mori 2016/12/06 20:41 #

    아 맞아요!! 여기 그림 중에서 문어 나오는 것도 있어서 저도 아가씨 생각났어요 ㅎㅎ Mot도 들어보겠습니다!! 음악 추천 감사해요오!!
  • 진냥 2016/12/06 14:38 # 답글

    아, 정말 귀엽네요! 갖가지 포즈의 고양이를 그린 데에서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뚝뚝 떨어집니다.
  • mori 2016/12/06 20:42 #

    저게 고양이 포즈랑 역 이름이랑 같이 매치시킨 거라던데 진짜 고양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게 확 느껴지더라구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