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로그


록시땅 시어버터 인텐시브 핸드밤 by mori

록시땅 핸드크름이야 워낙 유명하지만, 시어버터 함량이 5%가 늘어난 시어버터 인텐시브 핸드밤이란 게 새로 나와서 구입해보았다. 사진이 어찌된게 다 가로로 누워있지만-_-

궁극의 핸드크림을 찾아 헤맨지 어언 11년... 생각해보니 예전에 핸드크림에 대해 포스팅을 남긴 게 벌써 3년이 다 되어간다. 나에게 핸드크림은 너무너무 중요한 물건이다. 출신성분 상 책과 프린트를 내내 손으로 넘겨야하는데 손이 조금이라도 건조하면 손이 종이에 베인다. 아프다. 짜증이 난다. 공부를 하기 위해서는 공부에 방해되는 것은 모두 다 제거를 해야하는데 손의 건조함은 내가 물리쳐야할 최강의 적이다. 비행기 탈 때도 무조건 핸드크림이 있어야 한다. 밖에 공부하러 나갔는데 핸드크림 까먹고 왔다? 그러면 손을 안 씻을 수는 없으니 무조건 밖에 나와서 핸드크림 사온다. 돈이 아까워도 어쩔 수 없다. 위생과 보습 둘 다 포기할 수 없아!!  근데 한국의 어떤 성별은 화장실 다녀와도 손을 그렇게 안 씻는다면서요? 

록시땅은 사실 초반부터 잘 쓰던 애인데 어느 순간 좀 모자르다? 싶고 가격이 너무 세서 여기저기 오랫동안 다른 핸드크림을 기웃거렸다. 우연히 얼마 전에 록시땅 핸드크림을 썼는데, 오! 이거 이렇게 괜찮은 거였어?? 갑자기 엄청 고생하다가 파랑새를 집에서 발견한 느낌. 그래서 록시땅 미국홈페이지를 또 기웃거리다가 이 인텐시브 핸드밤을 발견하고 궁금한 마음에 사보았다. 원래 오리지널 제품과 함께.

 
위가 오리지널, 아래가 새로 출시된 록시땅 시어버터 인텐시브 핸드밤. 시어버터가 25% 들었다고 열심히 강조한다. 시어버터의 이미지를 강조해서인지 포장도 아이보리, 안에 핸드크림 자체도 아이보리.



여기서 갑자기 순서가 뒤집히는데-_- 위가 새로나온 시어버터 인텐시브 핸드밤. 아래가 오리지널 핸드크림입니다.



왼쪽이 새로나온 시어버터 인텐시브 핸드밤. 오른쪽이 오리지널 핸드크림. 의외로 오리지널이 더 노란끼가 돈다. 왼쪽 인텐시브 핸드밤이 더 묽어보이는 것은 저걸 먼저 짜서 체온에 의해 녹은 것으로 추정. 의외로 제형에 큰 차이는 없었다. 




인텐시브 핸드밤을 바른 후. 향은 오리지널보다 약한데 유분기는 더한 느낌이다. 살짝 번들거리는데 나는 지금 이게 필요한 거라서 만족했다. 이걸 한국에 있을 때 썼으면 더 좋았겠지만, 요즘 손은 그렇다쳐도 손톱 주위에 자꾸 굳은살이 생기는데 이건 이정도 되어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록시땅 오리지널 제품도 끈적인다고 별로 안 좋아하는 편이라면 이 제품은 더더욱 안 사기를 추천. 이정도 유분기면 몇 년 전이라면 종이에 얼룩 생길 수 있다고 피했겠지만 이 나이가 되니 종이에 얼룩이 지든말든 내 손이 건조하지 않은게 제일이다-_-



검색해보니 한국에서 구입하는 게 더 싼 것 같은데 핸드크림이 너무나 급해서 구입. 개인적인 소견으로는 오리지널 핸드크림과 그렇게 차이는 안 난다는 느낌? 미국 공홈에서는 인텐시브 핸드밤이 36불 = tzx, 오리지널 제품이 28불 + tax이다. 한국에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미국에서 이 가격차이라면 그냥 원래 있던 제품을 구입하는게 낫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덧글

  • 나녹 2017/02/02 13:35 # 답글

    인텐시브는 가격도 인텐시브네요; 전 비싼 로션 중에선 아베다가 제일 무난한 듯요. 공홈에서 아무거나 사면 휴대용 핸드크림끼워서 무료배송 해주는 행사도 자주 뜨고요. 남자가 가방에 핸드크림 갖고 다닌다고 한국의 어떤 성별에게 놀림받은 건 안 자랑...
  • mori 2017/02/02 21:54 #

    오 아베다는 안 써봤는데 한 번 봐야겠네요!! 남자가 핸드크림 갖고 다니는거 엄청 훌륭한 일인데 아니 누가 감히 나녹님한테!!! 진짜 한국 남자가 핸드크림 갖고 다니면 센스가 엄청나다고 내적박수 엄청 칠 것 같은데요!! 한국 남자는 손도 안 씻는데-_-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143662
  • 나녹 2017/02/03 07:28 #

    오래전에 아는 형님이 화장실 쓰고 손 좀 씻자고 글 썼다가 바로 이오공감 갔지 말입니다. 덧글 무지막지하게 달렸었죠ㄷㄷ
  • mori 2017/02/03 11:38 #

    헐 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심각한 일이군요 하긴 레스토랑 요리사들도 안 씻는다는데;;
  • 초코홀릭 2017/02/02 18:15 # 답글

    저도 핸드크림 없으면 못 사는 1인 저는 20년째 ㅋㅋ 크랩트리 앤 에블린 써보셨나요? 록시땅의 상위버전인데 향별로 보습력이 다르고 아주 훌륭합니다!
  • mori 2017/02/02 21:55 #

    초코홀릭님도 그러시군요!!!! 크랩크리 앤 에블린 저도 한 두 통 정도 비웠는데 겨울에는 살짝 약한 감이 있어서요!! 향별로 보습력이 다른지는 몰랐네요~~ 릴리 쓰고 있었는데 흠 좀 더 강한 걸로 구해봐야겠어요!! 향 너무 좋아요!!! 기분 딱 좋아지는 향!!
  • 초코홀릭 2017/02/02 22:51 #

    릴리는 여름용이어서 저는 잘 안쓰구요~ 아보카도 향이 보습력 제일 좋아요. 가드너스 향도 예전엔 겨울에 많이 썼었는데 나이들고 나선 좀 뻑뻑하게 느껴져서 재구매는 안하고 있어요. 전 록시땅 핸드크림은 넘나 뻒뻒하고 흡수가 느려서 한번 쓰고 다시는 안 사는 1인입니당...
  • mori 2017/02/02 23:34 #

    아보카도!!! 담에 꼭 사볼게요~~ 추천 감사합니다!!! 핸드크림 바르면 가끔 손이 흡수를 안 하고 뱉어내는(?) 느낌 들 때도 있더라구요 ㅋㅋ 핸드크림도 진짜 제형별로 써야하나 싶습니다. 추천 다시 한 번 감사드려요!!
  • 분홍만두 2017/02/02 23:37 # 답글

    20% 할인 코드가 날라와서 (네. 저는 록시땅 V...V...VIP...;;) '-' 이걸 탐내던 중이었습니다요.
    록시땅에 가끔 한정으로 25% 짜리 whipped 된 쉬어 버터 핸드 크림이 나와요. 작년인가 한정으로는 꿀(!) 향으로 25% 쉬어버터 whipped 가 나와서 쟁여두고 썼죠.
    전체적으로 좀 꾸덕 하달까? 손에서 머무는 느낌이 강한 편인데, 올 겨울에는 좀 그런게 필요한 느낌이라..

    크랩트리 앤 에블린은 한때 곽(?)에 든 이십몇개(...) 짜리를 사서 쓴 적이 있는데 전 전반적으로 좀 괴로워 하면서 쓰는 편이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니 사이즈 성애자인 저는 세일만 뜨면 또 몇개씩 지르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일단 전 그렇게 미끈덩-_- 한 느낌을 싫어해서요. 뻑뻑하고 손에 챡 남는 걸 좋아합니다..

    전체적으로 크랩트리 앤 에블린은 부드럽게 발리고 손 각질을 부드럽게 해주는 편이고, 록시땅은 유연 효과는 없지만 손에 붙어서 버티는 형상이고 그래요. 각질 있는 손이나 네일애는 크랩트리 앤 에블린이고, 애초에 잘 건조해지는 손에는 록시땅이고 그렇습니다. 또는 봄 여름에는 크랩트리, 겨울엔 록시땅. 낮에는 크랩트리~ 밤에는 록시땅~ 뭐 이런 식으로 써요.

    전 버터나 왁스 특유의 끈적하게 씰링되는 느낌은 좋아하는데 오일류의 미끈덩한 느낌은 정녕 싫어해서-_-;; 특히 저도 종이 많이 만지는데 오일 잔여감이 있으면 꼭 종이 만지기 직전에는 손을 어디다 문딜러 닦아내야 하는 성미라...
    그나마 이런 오일류 함유량이 높은 종류 중에선 제일 좋아하는 게 록시땅 아몬드 핸드크림이용. (록시땅도 향 별로 제형이나 보습력 다 다릅니다...)

    사실 제가 제일로 애정하는 핸드크림은 꼬달리 입니다요 '-'/ 이건 촉촉하게 수분감 남기면서 흡수되면서 왁스 같은 느낌으로 남는 편이고 유연하게 해주는 느낌은 적어요. 보습력은 강한데 그게 대부분 수분감이라 손자체를 유연하게 해주는 느낌은 적습니다만 오로지 미끈덩 하지 않아서 사랑함(...)
  • mori 2017/02/03 00:12 #

    휩된 핸드크림이라니 그런 것도 있군요!! 헐 엄청 필요할 것 같아요!! 제가 한국 다녀와서 손이 좀 망가진 것 같아요 ㅠㅠ 계속 굳은살이 생기는데 네일샵에 물어보니 이건 손이 건조해서 그런거라고해서 열심히 바르는데도 뭔가 2%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평소에 너무너무나 잘 쓰던 엘리자베스 아덴 핸드크림도 살짝 부족한 느낌이고! 평소 잘 쓰던 애들이라 핸드크림에는 죄가 없고 아마 오일을 자주 발라주든지 핸드케어를 따로 해주든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유분기가 필요해요!!

    이거 설명보고 -_- 크랩트리 앤 에블린도 역시 주문해야할 것 같다는 강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도서관에 릴리 하나 놔두고 있는데 거의 다 써서... 아몬드 핸드크림도 웬지 사야할 것 같고! 곧 록시땅 매장에 들러서 기프트 챙겨와야하는데 꼭 테스트 해봐야겠네요.

    그리고 그거 아십니까 분홍만두님... 친절한 설명을 읽고 저는 방금 꼬달리 핸드크림을 질러보았습니다... 하!하!하!
  • 분홍만두 2017/02/03 00:43 #

    굳은 살 자꾸 생기는 손에는 크랩트리 앤 에블린 핸드크림 좋습니다 '-'!
    손톱 주변에 거스르미 자꾸 생길 때에도 좋아요.

    거기도 뭐 인텐시브 어쩌고랑 핸드 세럼 어쩌고 여러가지 있는데 그냥 오리지널로 고르세용.

    전 큐티클을 모조리 잡아 뜯는 아주 나쁜 버릇이 있는데(...) 덕분에 거스르미가 아주 고질적으로 일어나요. 그런 경우에도 크랩트리 에블린이랑 록시땅 아몬드 괜찮아요. '-'/ (무엇보다 전 록시땅 아몬드 향에 광적인 팬이어서.. 바디 제품도 많이 쓰는지라..)

    참고로 수분감 부족한 손에는 록시땅 핸드크림도 좋지만 록시땅의 바디 로션이 좋습니다. 펌프로 나오는 제형이 두가지인데 쉐어 버터 5프로인가? 하는 핸드 앤 바디 로션 말고 쉐어 버터 15% 짜리 울트라 리치 바디 로션이 양도 많고 펑펑 쓰기 좋으면서 덜 꾸덕허니 수분감 있게 발립니다. 여름이나 좀 자주 바르고 수분감 필요한 느낌일 때에는 그걸 씁니다용. 무거운 느낌의 핸드 크림을 바르기 전에는 꼭 수분감을 좀 채워 넣어야 보습감이 오래 유지 되기 때문에 '-' 전 밤에는 레이어드 해서 바르기도 해요.

    씻고-가벼운 로션 바르고-크림 얹고-자기 전에는 손끝이랑 건조한 부위에 식물성 버터나 바셀린 얹고(......)

    손이 빨리 회복되시길 빌어요옹.
  • mori 2017/02/03 11:37 #

    강려크한 분홍만두님의 조언에 힘입어 크랩트리 앤 에블린도 질렀다는 소식입니다 흑흑 록시당 바디 로션도 궁금하네요!! 손이 계속 이러니 매우 신경쓰이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니 곧 나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감사해요
  • 속좁은 북극곰 2017/02/03 00:00 # 답글

    새로 나온거 정식판매전에 단골찬스로 돈주고 미리 구입해봤는데요.저는 기존 시어버터 핸드크림보다 좀 더 꾸덕하니 아주 좋았어요.재구매 의사도있어요.다만 단점은 찌그러지는 알루미늄케이스랑 미끌거리는 손으로 돌려닫기 힘든 뚜껑입니다..가끔씩 이 뚜껑때문에 빡칠때도있고요..비슷한 걸로는 이솝 핸드크림도 써보았는데 뚜껑닫기는 이솝이 더욱 수월하지만 보습력은 더 떨어지고 향은 이솝것이 더 자연스러워요..그러고보니 이솝 핸드크림 안산지 좀 된거같아서 사야될것도같고 그러네요 ㅎㅎ
  • mori 2017/02/03 00:16 #

    속좁은 북극곰님 ㅋㅋㅋㅋ 순간 나인줄 알았어요 ㅋㅋㅋㅋ 저 방금 이거 바르고 뚜껑 닫다가 빡칠 뻔했습니다...!!! 제가 괜히 sabon에서 펌핑기 핸드크림을 산 게 아니었다는 걸 깨닫고 있습니다!! 일단 뚜껑 닫고 펴발라야겠지만 손이 당장 나에게 핸드크림을 먹이라고 소리치는 마당에 그러기는 쉽지가 않죠 ㅠㅠ

    추천해주신 이솝 핸드크림도 꼭 구입해볼게요!!! 핸드크림의 세계도 넓고도 깊군요...(먼산)
  • PennyLane 2017/02/05 01:21 # 답글

    록시땅은 내 돈주고 안 사도 선물로 받다보니 늘 쓰게됩니다. 외국 다녀올때 평소 신세진 사람에게 면세점 록시땅핸드크림을 선물하는 아름다운 한국의 전통(...) 비싼 핸드크림 중 좋다 싶었던 건 쥴리크, 아베다고요. 일하는 중간에 손을 많이 씻는데(한시간에 최소 두번) 그럴땐 아비노 바디로션 큰거 한통 사서 세일할때 사서 바르다보면 금방 쓰고 질도 나쁘진 않아요.
  • mori 2017/02/05 05:09 #

    록시땅은 작은 사이즈가 있어서 갖고 다니기도 좋고 선물하기도 좋은 것 같아요!! 바디로션도 핸드크림용으로 쓰기에 괜찮군요!! 저도 펌핑용기에 있는게 책상에 놓고 쓰기는 편하더라구요!! 아비노도 노려보겠습니다! 추천 감사해요~
댓글 입력 영역